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지역 가치 창출 로컬벤처기업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4-06-25 00:02

(사진제공=강원도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지역의 자연·문화를 활용하여 강원의 가치를 재창출하고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2024년 로컬벤처기업 성장단계별 육성사업‘ 대상자를 선정하여 창업자금 및 컨설팅 등을 지원 할 계획이다.

지난 1차 모집공모를 통해 총 144개 팀이 신청하였으며, 그 중 지역자원 접목 아이템이 창의적이고 성과 창출 전략이 뛰어난 20개 기업을 선정했다.

대표적으로 지역농산물로 발효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초맘(대표 강정아, 춘천), 푸드 리사이클로 파지 사과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과 가공 제품을 만드는 ㈜까미노사이더리(대표 강정현, 양구), 로컬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을 추구하는 깨 로스터리 옥희방앗간(대표 문지연, 원주) 등이 있다.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확대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하여 로컬벤처기업을 추가모집 할 계획이며, 7월 7일까지「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7월 말 최종 선정(3개 기업)된다.

원홍식 경제국장은 “이번사업에 선발 된 20개 기업이 강원자치도의 대표 로컬벤처기업으로 성장하여 지역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