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얘들아! 책이랑 숲에 가자! 김제시립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4-07-03 15:12

김제시립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 안내./사진제공=김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김제시립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지역 초등학생 2~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인 '책이랑 숲 여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 교실은 숲을 주제로 자연과 관련한 책을 읽고 활동을 펼치는 방식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과 숲 생태 속에서의 생명 존중을 배울 수 있다.


운영 프로그램 내용은 소주제로 구성돼 ‘관계 형성과 숲 놀이’, ‘감성을 깨우는 숲 놀이’, ‘관찰력 향상과 숲 놀이’, ‘창의력 쑥쑥 숲 놀이’, ‘감각 능력을 도와주는 숲 놀이’ 등이 진행된다.


시립도서관은 이번 교과서 밖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알찬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지막 일정에는 성적이 우수한 학생 3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 김제시장상(1명), 김제교육지원청장상(1명)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지난 1일부터 시립도서관이 리모델링 중이기 때문에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평생학습관 2층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8일 9시부터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 하고, 문의는 시립도서관 아동열람실로 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이 초등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