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청, 2024년 제2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7-04 09:44

대전형 적정규모학교 함께 이해하기
2024년 제2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안내./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다음달 27일 오후 2시 BMK컨벤션에서‘대전형 적정규모학교 함께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2024년 제2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에 참여할 토론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는 학령인구 급감에 따라 학교 교육환경 전반의 변화에 대한 탄력적 대응이 요구되는 가운데 대전형 적정규모학교 정책을 함께 이해하고, 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회의는 정책소개를 시작으로 그룹별 토론,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각 그룹마다 전문 퍼실리테이터를 1명씩 배치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토론을 지원한다.
 
토론 참여를 희망하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대전교육청 누리집(참여·제안-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참여안내)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원탁회의에 참여한 학생 ‧ 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원탁회의에서 도출된 제안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정책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 “이번 원탁회의가 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지역 간 교육환경 균형 등 지속가능한 적정규모학교 정책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