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종범 사매파출소장, 남원시장 표창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4-07-04 15:30

이종범 사매파출소장./사진제공=남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남원시 사매면의 사매파출소장 이종범 경감이 남원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남원시는, 시장표창 대상으로 이종범 사매파출소장을 선정하고 7월 1일 민선2주기 기념식에서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종범 경감은 1990년 경찰공무원으로 임용된 이래 30년이 넘는 기간 다양한 부서를 거치면서 질서 확립, 약자 보호, 치안 유지 등 경찰행정의 기본에 충실한 것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사매파출소장으로는 작년 8월에 부임했다.

파출소 등 현장 근무에 배치되어 근무할 때, 특기인 친화력을 발휘하여 사고예방 등에서 특히 탁월한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도, 관내 축사에서 발생한 화재의 확산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민첩한 초동대처로 이를 방지한 공적이 크게 작용하였다. 만일 이종범 파출소장이 현장에 없었다면 수 억원의 재산피해로 이어졌을 것이다.

이렇게 남다른 대처가 가능했던 이유는, 평소 주기적인 순찰을 통해 주민들과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주변의 사고 위험을 점검하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종범 사매파출소장은 “경찰로서 매뉴얼에 따라 평소 하던 대로 업무를 추진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되었다”고 겸손을 표하면서, “앞으로도 사매면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email protecte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