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대전혁신기술교류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7-05 10:22

대전대·배재대·한밭대 교수 초청
플라즈마 활용 표면처리 공정 기술 등 소개
‘대전혁신기술교류회’ 안내./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는 오는 9일 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라운지에서 올해 열두 번째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를 개최한다.

이번 교류회에는 지난 6월에 이어‘대전지역 대학TLO 기술발제’라는 주제로 대전대 김경남 교수, 배재대 이경찬 교수, 한밭대 김동수 교수를 초대해 지역대학이 보유한 미래 선도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대 김경남 교수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표면처리 공정 기술을 발표한다.
 
배재대 이경찬 교수는 고속철도 교량의 안전성 평가를 위한 스마트 계측 기술과 응용 분야 사례를 소개한다.
 
한밭대 김동수 교수는 친환경 차세대 기술인 AI 기반 롤투롤(Roll-to-Roll) 인쇄전자 기술과 이차전지 파우치 필름 등 적용 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기술 교류 네트워킹과 함께 기업 상담도 동시에 진행한다.
 
김종민 대전시 기업지원국장은 “공공기술을 기업과 연계, 사업화를 실현하는 핵심 매개체는 TLO(기술이전전담조직)”라며 “대학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지역기업의 기술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가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혁신기술교류회는 창업기업인을 포함,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네이버폼 또는 포스터 상단 QR코드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으로 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